하계 대학생 행정체험연수생 간담회 개최

하계 대학생 행정체험연수생 간담회 개최

  

안양시는 24일 오후 2시 시청 4층 회의실에서 ‘2024년 하계 대학생 행정체험연수생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시청, 사업소, 구청, 행정복지센터, 복지관, 도서관 등 다양한 현장에서 행정업무를 체험 중인 대학생 100여 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청년정책 홍보 영상을 시청한 뒤, 최대호 안양시장과의 소통 시간이 마련되었다. 또한, 인공지능(AI) 자소서 플랫폼을 활용한 취업 특강도 진행되어, 대학생들이 직접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정체험 연수는 안양시에 1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매년 여름과 겨울 방학 기간 동안 운영되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대학생들에게 행정업무를 현장에서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며, 직장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취업 역량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여름방학을 맞아 진행 중인 이번 행정체험 연수에 참가 중인 한 대학생은 “행정기관에서 근무해보는 경험을 쌓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우리안양 탐방’이라는 견학 프로그램을 통해 안양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보내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연수생들에게 “현대 경쟁사회에서 실패를 용인하는 것은 쉽지 않지만, 실패하더라도 계속 나아갈 수 있는 원동력을 얻을 수 있도록 시가 든든하게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하계 대학생 행정체험연수 프로그램은 7월 4일 시작되어 7월 3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중구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