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챗봇 ‘부응이’ 1주년… 퀴즈 이벤트로 주민과 소통 강화, 중구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가 AI 챗봇 카카오톡 채널 ‘부응이’ 운영 1주년을 맞아 주민 대상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부동산 거래신고, 전세사기 예방, 중개수수료·이사비 지원 등 실시간 상담은 물론 남산자락숲길 스마트 안내지도 등 다양한 생활정보를 제공해 주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중구는 앞으로도 구민 일상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스마트 행정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코리안투데이] AI 챗봇 ‘부응이’ 1주년… 퀴즈 이벤트로 주민과 소통 강화, 중구  © 지승주 기자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가 자체 개발한 AI 챗봇 카카오톡 채널 ‘부응이’ 1주년을 맞아 주민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톡 채널 ‘부응이’는 지난해 7월부터 운영을 시작해 부동산 관련 거래신고 안내, 전세사기 예방, 부동산 계약 유의사항, 중개수수료 및 이사비 지원 등 24시간 실시간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며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부동산 정보가 점점 복잡해지고 피해 사례도 늘어나는 가운데, 정확하고 신속한 상담을 통해 주민들의 불안을 해소해 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지난 6월에는 ‘부응이 2.0’으로 업그레이드해 부동산중개사무소 정보 조회, 조상땅 찾기, 개별공시지가 조회 및 이의신청 방법, 부동산 복지 통합 신청, 서울 부동산시장 월간동향 등 더욱 풍부한 생활밀착형 부동산 서비스를 추가했다.

현재 ‘부응이’ 채널 가입자는 3,000여 명에 달한다.

 

중구는 이를 기념해 8월 1일까지 ‘부응이 1주년 빈칸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톡에서 ‘서울 중구 부동산정보과’ 또는 ‘부응이’를 검색해 채널을 추가한 뒤, 채팅 화면 하단의 이벤트 신청을 클릭하고 퀴즈를 풀면 응모가 가능하다.

채널 가입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자 중 100명을 추첨해 커피쿠폰을 증정한다.

 

김길성 구청장은 “부동산 정보뿐 아니라 남산자락숲길 스마트 안내지도 등 다양한 생활 정보를 함께 제공하는 부응이를 많은 구민께서 잘 활용해 주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 일상에 행복을 더할 스마트 행정 서비스를 지속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중구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