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는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과 체육시설 이용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어르신 스포츠 상품권 지원사업’ 2차 신청을 오는 5일부터 접수한다. 이번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어르신 스포츠시설 이용료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선정된 어르신은 스포츠 시설 이용료로 사용할 수 있는 10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원받는다. 지원 대상은 기초연금을 받고 있는 만 65세 이상 어르신이며, 장애인 스포츠강좌이용권과는 중복 수혜가 불가능하다. 또한, 1차 신청자 중 2차 사업에도 참여를 원하는 경우, 반드시 2차 모집 기간 내에 다시 신청해야 한다.
|  [코리안투데이] 어르신 스포츠 상품권 지원사업 2차 신청 5일부터 접수 © 이선영 기자 | 
신청 방법은 간단하다. 국민체육진흥공단 콜센터(☎1551-9998) 또는 어르신 스포츠 상품권 전용 누리집(ssvoucher.co.kr)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단, 신청을 위해서는 본인 명의의 휴대전화가 반드시 필요하다.
지원되는 스포츠 상품권은 제로페이 가맹 등록이 되어 있는 스포츠 시설에서 사용할 수 있다. 사용 가능한 시설의 현황은 ‘제로페이맵’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다.
권성혁 원주시 체육과장은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체육 활동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자세한 사항은 원주시청 홈페이지(원주소식-새소식)에서 확인하거나, 원주시 체육과 체육정책팀(☎033-737-2855) 또는 상담센터(☎1551-9998)에 문의할 수 있다.
이선영 기자 ( wonju@thekoreantoday.com)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