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춤축제’,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대상 선정

‘안양춤축제’,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대상 선정

 

‘안양춤축제’는 2020년에 시작된 춤을 주제로 한 ‘우선멈춤 안양시민축제’를 계승하여, 지난해부터 본격적인 관광형 축제로 탈바꿈했다. 이번 수상은 축제의 성장과 시민 참여의 결과로 평가받고 있다.

 

‘2024년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대상’은 (사)한국방송신문연합회가 주최하고 대한민국 국회,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혁신적 제품 또는 서비스로 소비자의 신뢰와 사랑을 받은 브랜드에 수여되는 상이다. 수상 브랜드는 소비자 설문조사, 서류심사, 각계 전문가 심사위원단의 철저한 심사를 통해 선정된다.

 

지난해 9월, ‘걷고 뛰고 춤추자!’를 슬로건으로 열린 2023년 안양춤축제는 K-POP 댄스대회 ‘크라운 컴페티션’, ‘스트릿 배틀 대회’, ‘댄스 워크숍’, ‘랜덤 플레이 댄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축제 기간 동안 약 17만여 명의 시민이 참여한 것으로 집계되었다.

 

2024년 안양춤축제는 ‘춤으로 떠오르는 안양’을 주제로 오는 9월 27일부터 29일까지 만안구 삼덕공원과 동안구 평촌중앙공원 일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안양시와 안양문화예술재단은 올해 축제를 더욱 특색 있게 준비하고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2000년에 시작된 시민참여형 안양시민축제가 발전을 거듭해 현재의 안양춤축제가 되었다”며, “올해 안양춤축제가 대한민국 최고의 관광형 축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안양춤축제는 4년 연속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2021-2024)을 수상했으며, 3년 연속 경기관광축제(2022-2024)로 선정된 바 있다.

 

📰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중구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