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해돋이도서관, 2025 하반기 ‘테마인문고전특강’ 운영

연수구 해돋이도서관, 2025 하반기 ‘테마인문고전특강’ 운영
✍️ 기자: 김현수

 

연수구(구청장 이재호) 해돋이도서관은 인천대학교 인문대학과 함께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2025 하반기 테마인문고전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판타지, 현실 너머의 리얼리티라는 주제로 다음 달 20일부터 1218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3시에 총 5회에 걸쳐 열린다.

 

 [코리안투데이] 인천대 인문대학과 공동주최…11월 1일 오후 2시 선착순 접수  © 김현수 기자

 

특강에서는 J.R.R. 톨킨의 반지의 제왕’, 프랑수아 라블레 가르강튀아와 팡타그리엘’, 오승은 서유기’, 김시습 금오신화’, E.T.A. 호프만 밤 풍경등 시대와 배경을 넘나드는 고전 판타지 다섯 작품을 다루며 참가자들에게 상상력과 감성을 키울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한다.

 

테마인문고전특강은 연수구립도서관과 인천대학교 인문대학이 지난 2016MOU를 체결한 이후 지역 공동체 내에 인문학을 확산하고 양질의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다.

 

이번 프로그램은 판타지 문학이나 인문학에 관심 있는 성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111() 오후 2시부터 연수구립도서관 누리집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누리집 공지사항 또는 전화(032-749-6954)로 확인할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특강을 통해 다양한 판타지 문학을 경험하며 진짜 현실과 삶의 의미를 되새기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김현수 기자: incheoneast@thekoreantoday.com ]

 

 

 

 

 

📰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중구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