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화도진장인과 함께하는 미용기술교육 실시

인천 동구, 화도진장인과 함께하는 미용기술교육 실시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관내 미용업소의 활성화를 위해 화도진장인과 함께하는 1:1 맞춤형 미용기술교육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관내 미용업소의 전문성과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동구에는 총 178개의 미용업소가 있으며, 이 중 153개소(86%)가 헤어 전문 미용업소로 운영되고 있다. 그러나 타 지역에 비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기술 부족으로 인해 젊은 고객의 이탈 등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이에 구는 미용업주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용 전문기술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코리안투데이] 화도진장인과 함께하는 미용기술교육에 참여하는 모습 © 김미희 기자

화도진장인이며 (사)대한미용사회 인천광역시 동구지회장을 역임하고 있는 김혜례 강사와 미용실을 운영하는 이춘옥 강사를 중심으로, 관내 미용업소 10개소를 직접 방문하여 모발진단을 통한 최신 미용기술(아이론 펌)을 전수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2024년 6월부터 10월까지 총 20회(1개소당 2회) 진행될 예정이며, 참여업소 10개소는 구민을 대상으로 아이론 펌 가격을 12~17만원으로 최대 20% 할인하여 1년간 제공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참여업소에 대해 화도진소식지, 소셜네트워크(SNS) 등 다방면 홍보를 통해 구민이 이용할 수 있게 안내할 예정이며, 미용업주의 경쟁력 및 자긍심 강화로 업소 운영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중랑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