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2024년 여름철 산사태대책상황실 운영

안성시, 2024년 여름철 산사태대책상황실 운영

 

안성시는 여름철 집중호우와 태풍에 따른 산사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5월 15일부터 10월 15일까지 5개월간 산사태대책상황실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안성시, 2024년 여름철 산사태대책상황실 운영

  [코리안 투데이] 산사태 예방·대응에 총력을 다할 것  © 이명애 기자

안성시에 따르면, 산사태대책상황실은 본청 산림녹지과 사무실에 설치되어 산사태 위기경보 단계 및 실제 기상상황 등을 고려해 단계별 비상근무를 실시하고 산사태 예측정보 모니터링과 취약지역 관리, 주민 예·경보체계 등 산사태 재난상황을 종합 관리한다.

 

시는 산사태 종합예방대책의 일환으로 관내 산사태취약지역 105개소의 사전점검을 완료하였으며, 산사태현장예방단·임도관리원 등 재난관리 인력을 현장배치하고 우기철 이전 사방시설물 설치공사를 완료하는 등 산사태 예방에 주력하기로 했다.

 

또한,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산사태취약지역 인근 거주민을 대상으로 산사태 대피훈련을 실시하고, 거동불편자, 노약자 등 재해취약계층의 대피 지원을 위해 1대1 조력자를 지정하는 등 주민대피체계 구축에도 힘을 쏟고 있다.

 

안성시 관계자는 “올해 여름철은 기온과 강수량 모두 평년 수준을 상회할 것으로 예상되며, 저기압과 대기 불안정으로 강한 비가 전망되므로 대피명령과 같은 재난 안전문자 수신 시 사전대피 등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할 것”을 강조했다.

 

기타 산사태 종합예방대책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청 산림녹지과 산림재해대응팀(☎ 031-678-2576~8/Fax 031-678-2569)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중랑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