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가 지역주민의 신체활동 증진을 위한 ‘30일 30만보 걷기챌린지’ 2기 참가자를 오는 17일부터 모집한다. 매월 선착순으로 운영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걷기 습관 형성과 건강 증진을 동시에 목표로 하며, 목표 달성 시 소정의 상품도 제공된다.
![]() [코리안투데이] ‘30일 30만보 걷기챌린지’ 2기 참가자 모집, 고양시 © 지승주 기자 |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일산동구보건소는 주민들의 일상 속 건강 실천을 유도하기 위한 ‘우리동네 한 바퀴 30일 30만보 걷기챌린지’ 2기 참가자를 3월 17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한 달 동안 30만보 걷기 달성을 목표로 하는 생활 밀착형 건강 챌린지로, 시민들의 꾸준한 신체활동을 장려하고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챌린지는 3월부터 10월까지 총 8기로 운영되며, 매월 셋째 주 월요일마다 참가자를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참여자는 걷기 목표 달성 외에도 프로그램 참여 전후로 체성분 검사와 맞춤형 건강 상담, 생활습관 개선을 위한 정보 제공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30일 동안 걷기 목표를 달성한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상품도 지급되어 도전 의지를 북돋운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신청 기간 내 고양시민건강센터 중산을 방문해 직접 신청하면 되며, 관련 문의는 일산동구보건소 건강생활지원팀(☎031-8075-3640)으로 연락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걷기 챌린지는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건강관리 방법으로,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운동 습관을 기르고 건강을 지킬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고양시는 앞으로도 시민 건강 증진을 위한 생활 속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