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 검도 열기로 하나 되다

 

동두천시가 검도 스포츠를 통한 시민 화합의 장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지난 7월 19일, 동두천시 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 ‘제1회 동두천시장배 검도대회’에는 전국 각지에서 모인 500여 명의 검도인이 참가해 뜨거운 열기를 더했다.

 

▲ [코리안 투데이] 제1회 동두천시장배 검도 대회 개최 사진 1  © 안종룡 기자

이번 대회는 동두천시가 주최하고 동두천시검도회가 주관하여 개인전과 단체전으로 진행됐다. 참가 선수들은 예의와 절제가 살아 있는 검도정신을 바탕으로 정정당당한 승부를 펼쳤으며, 현장을 찾은 시민들은 수준 높은 경기에 큰 박수로 화답했다.

 

개인전에서는 초등부부터 일반부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참여해, 각 부문별 우승자가 치열한 경기 끝에 선정됐다. 단체전 또한 검도관 간의 치열한 전략과 협동심이 빛나며 보는 이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 [코리안 투데이] 제1회 동두천시장배 검도 대회 개최 사진 2  © 안종룡 기자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검도는 단순한 스포츠를 넘어 인성과 정신력을 기르는 무도”라며 “이번 대회를 통해 동두천 시민 모두가 검도를 더욱 가깝게 느끼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동두천시는 이번 대회를 계기로 검도를 포함한 다양한 생활체육 종목을 보다 체계적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지역 스포츠 인프라 확대, 생활체육 활성화, 우수 인재 양성 등 다양한 정책적 노력을 이어갈 방침이다.

 

검도를 향한 관심이 한층 높아진 지금, 동두천은 생활체육 도시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이번 검도대회는 그 첫걸음으로서, 지역 스포츠 문화에 신선한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됐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중랑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