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관형)는 지난 9월 25일, 마을복지계획의 일환으로 진행된 ‘어르신 문화광장(세상 밖으로 GO GO)’ 2차 행사를 안성1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성황리에 마쳤다.
‘어르신 문화광장(세상 밖으로 GO GO)’ 사업은 초고령화 사회로 진입한 가운데, 독거노인의 가족 관계 단절과 우울증 등으로 인한 사회적 고립을 해소하고 고독사를 예방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이번 2차 행사에서는 독거노인 20명을 대상으로 새싹인삼 키트와 인삼 비누 만들기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으며, 노래 교실과 웃음 치료도 함께 실시되어 어르신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사했다.
[코리안투데이] 고립된 어르신들에게 정서적 지지와 즐거움을 제공한 특별한 프로그램키워드 © 이명애 기자 |
참여한 정OO 어르신은 “집에서 혼자 외로움과 우울감을 느꼈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 인삼도 심고, 비누도 만들고, 웃음 치료를 받으며 스트레스가 확 풀렸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관형 위원장은 “1차 행사에 이어 2차 행사에서도 어르신들의 뜨거운 반응을 보며 보람을 느낀다”며, “내년에도 사회적으로 고립된 어르신들이 세상 밖으로 나올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기획해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허지욱 안성1동장은 “어르신들에게 행복과 웃음을 선사해 주신 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어르신들이 더 많은 기회를 통해 사회와 소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