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진, ‘슈퍼 참치’ 완곡 발매로 글로벌 차트 석권

Photo of author

By The Korean Today London

 

방탄소년단(BTS) 진이 디지털 싱글 슈퍼 참치의 완곡 버전을 발매하며, 57개 국가의 아이튠즈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낚시에서 영감을 받은 이 곡은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유쾌한 가사가 특징이며, 함께 공개된 스페셜 비디오도 큰 인기를 끌었다. 진은 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이번 음원과 비디오로 새로운 매력을 선보였다.

  

BTS 진, ‘슈퍼 참치’ 완곡 발매로 글로벌 차트 석권

 [코리안투데이] 그룹 방탄소년단(BTS) 진의 모습(사진제공: 연합뉴스) 박찬두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진이 11일 디지털 싱글 슈퍼 참치의 완곡 버전을 정식 발매했다. 소속사 빅히트 뮤직에 따르면, ‘슈퍼 참치는 진의 낚시 취미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댄스곡으로, 한 번 들으면 잊기 힘든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재치 있는 가사가 돋보인다.

 

이 곡은 202112월 스페셜 퍼포먼스 비디오 형태로 처음 공개된 이후 큰 인기를 얻었고, 2022년에는 1절까지의 음원이 정식 발매되었다. 이번에 발표된 완곡 버전은 기존 음원에 2절을 추가하여 부른 노래로, 진은 6월 전역 이후 열린 ‘2024 페스타에서 이 곡의 완곡 무대를 처음으로 선보였다.

 

또한, 진은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경상북도 울진에서 촬영한 스페셜 비디오도 함께 공개했다. 이 비디오에서 진은 바다를 배경으로 톡톡 튀는 연기와 노래 가사를 형상화한 안무를 선보이며 유쾌한 매력을 담았다.

 

 [코리안투데이] ‘슈퍼 참치로 전 세계 음악 차트를 들썩이게 한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진을 재미있게 표현한 모습(사진제공: 빅히트뮤직, 연합뉴스) 박찬두 기자

발매 이후, 13일 소속사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슈퍼 참치는 미국, 일본, 브라질, 호주 등 57개 국가, 지역의 톱 송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며,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송과 유러피안 아이튠즈 송에서도 정상을 차지했다. 일본 오리콘 데일리 디지털 싱글 랭킹에서도 1위에 올랐으며,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 글로벌에서는 90위에 이름을 올렸다.

 

스페셜 비디오는 여러 국가, 지역의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과 음악 차트에서 높은 순위를 기록하며 유튜브 트렌딩 월드와이드에서 2위에 안착하는 등, 진의 슈퍼 참치K-POP의 매력을 다시 한번 전 세계에 알리고 있다.

 

슈퍼 참치는 진이 취미인 낚시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만든 프로듀서 범주와 공동 작사, 작곡한 댄스 장르 곡이다. 앞서 진은 202112월 스페셜 퍼포먼스 비디오를 통해 이 곡을 처음 공개했고 이듬해 101절까지 포함한 음원을 발매했다. 이번에 공개한 음원은 2절을 새롭게 추가한 버전이다.

 

진의 슈퍼 참치는 단순한 음원을 넘어, 팬들과의 소통과 감사의 마음을 담은 작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앞으로도 그의 새로운 음악과 활동이 기대된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