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12일 중구노인복지관 게이트볼장에서 (사)대한노인회 인천광역시 중구지회(지회장 박길정) 주관으로 ‘제13회 중구지회장기 노인게이트볼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중구지회 회원 및 게이트볼 연합회 등 11개 팀 66명의 선수가 참가한 가운데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 [코리안투데이] 인천 중구, 제13회 중구지회장기 노인게이트볼 대회 참가자 © 김미희 기자 |
더운 날씨에도 어르신 선수들은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발휘하며 적극적으로 경기에 임했다. 그 결과 최종 우승은 율목팀, 준우승은 운서팀, 공동 3등은 박석팀과 복지팀이 각각 차지했다. 박길정 중구지회장은 “이번 대회가 회원 간 화합과 친목을 도모할 수 있는 장이 된 것 같아 기쁘다”라며 “항상 관심을 가지고 지원에 앞장서 온 중구청장 등 모든 분에게 감사한다”라고 말했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이날 개회식에 참석하여 시구 참여와 축사를 통해 어르신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정헌 구청장은 “자칫 몸과 마음이 지칠 수 있는 날씨에 어르신들이 운동으로 여름을 이겨내는 모습에 저도 활력을 얻었다”라며 “중구에서도 어르신들이 더욱 건강하고 즐거운 노후를 영위할 수 있도록 정책적으로 세심하게 살피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대회를 통해 인천 중구는 어르신들의 건강과 화합을 도모하며, 지역사회에서의 활발한 교류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