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오는 18일 운서동 소재 영종국제도시 일자리센터(영종대로 94, 두림타워 10층)에서 ‘2024년도 제5회 공항 일자리 채용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항공산업 분야 일자리 확대와 관련 기업의 인력 수급 문제 해결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인천 중구와 중부지방고용노동청,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가 협업하여 운영한다.
행사는 ㈜엑스퍼트, 샤프도앤코코리아(유), ㈜조은시스템, 스마트인포㈜ 총 4개 기업이 참여하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1부(오전 10시 ~ 정오), 2부(오후 2시 ~ 4시)로 나뉘어 진행될 예정이다. 이들 업체는 현장 면접을 통해 기내식, 기내 용품 세팅, 조리사, 기내식 탑재 및 운전원, 항공기 기내 청소, 카트 수거 및 이동 배치 등의 분야에서 약 33명의 인력을 채용할 계획이다.
![]() [코리안투데이] 제5회 공항일자리 채용의 날 개최 홍보 포스터 © 김미희 기자 |
특히 구는 구인기업과 구직자 간 현장 면접 외에도, 구직자를 대상으로 1:1 취업 상담을 운영하여 원활한 채용이 이루어지도록 도울 방침이다. 항공산업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라면 누구나 이번 행사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 희망자는 이력서를 지참해 당일 행사장을 방문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영종국제도시 일자리센터에서 매달 진행하는 이번 행사가 중구 구민을 비롯한 인천 시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로 항공산업 분야 기업의 구인난 해소와 지역 일자리 창출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구직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참여 방법 등 더 자세한 내용은 중구 누리집(www.icjg.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영종 일자리센터(032-746-6920) 또는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1577-973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