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도서관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울산도서관 가족 영화 서비스’를 무료로 운영하며 시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있다.
![]() [코리안투데이] 울산광역시 시립도서관 전경 © 현승민 기자 |
울산도서관은 이번 달 한 달 동안 1층 디지털자료실에서 ‘울산도서관 가족 영화 서비스’를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주제로 한 영화를 제공하고 있다. 마이펫의 이중생활2, 행복 목욕탕, 어느 멋진 아침, 영웅의 발걸음, 너의 결혼식, 어바웃 레이 등 총 6편의 DVD 영화를 감상할 수 있으며, 웨이브온 서비스를 통해 국내외 드라마, 예능, 인기 영화까지 다양한 콘텐츠도 지원한다.
이 서비스는 울산도서관 디지털자료실에서 1일 1회 최대 3시간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웨이브온 이용 시 청소년 관람불가 콘텐츠는 제한되며,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는 반드시 보호자와 동행해야 한다. 또한, 해당 서비스는 자료실 운영 시간 내에만 제공된다.
울산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가족 영화 서비스는 기존의 DVD 영화뿐만 아니라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인 웨이브온을 통해 보다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새로운 시도”라며 “시민들이 도서관을 찾아 가족과 함께 뜻깊은 시간을 보내고 문화생활을 즐기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웨이브온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웨이브온은 30만 종 이상의 국내외 드라마, 예능, 최신 영화 등을 제공하는 대표적인 OTT(Over The Top) 플랫폼으로, 원하는 영상을 원하는 시간에 시청할 수 있는 인터넷 기반 서비스다.
시민들은 울산도서관 디지털자료실을 방문해 ‘울산도서관 가족 영화 서비스’를 무료로 즐기며 가정의 달을 더욱 뜻깊게 보낼 수 있다. 많은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울산이 가족 중심의 따뜻한 문화 도시로 한 걸음 더 나아가길 기대한다.
자세한 사항은 울산도서관 정보서비스과(052-229-6983)로 문의하면 된다.
[ 현승민 기자 ulsangangnam@thekoreantoday.com ]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