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회 2025 코리아씨푸드쇼, 7월 1일 코엑스에서 개막… 글로벌 수산식품 미식 트렌드 선도

 

행사명: 제20회 2025 코리아씨푸드쇼

일정: 2025년 7월 1일(화) ~ 3일(목), 3일간

장소: 서울 코엑스 1층 B홀

주관: (사)한국수산회

문의: kseafoodshow@kfish.kr / 02-589-4649

 

  [코리안투데이] 제20회 2025 코리아씨푸드쇼 홍보지 © 김선진 기자

 

국내 최대 수산식품 전시회 ‘코리아씨푸드쇼’가 오는 2025년 7월 1일(화)부터 3일(목)까지 서울 코엑스 B홀에서 3일간 성대하게 개최된다.

 

한국수산회(회장 정영훈)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기존 ‘서울국제수산식품전시회’에서 ‘Korea Seafood Show’로 명칭을 변경하고, 한류 문화와 결합한 글로벌 수산식품 박람회로 재도약을 선언했다.

 

정영훈 한국수산회 회장은 초청의 말에서 “지난 2024년 제19회 전시회의 성공적 개최와 국제인증 지지회 전시회 선정에 이어, 2025년은 수산식품을 통해 한국 미식 문화를 전 세계에 소개하는 플랫폼으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K-FISH, K-Pop, K-Seafood 등의 고유 브랜드화 전략을 통해 한국 수산식품의 세계화와 수출 진흥을 도모하며, ‘K-씨푸드 세계축제: 건강과 미식의 향연’을 캐치프레이즈로 내걸고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코리아씨푸드쇼’는 국내외 바이어와 유통사, 소비자를 아우르는 맞춤형 B2B·B2C 행사를 구성해 산업과 소비가 만나는 생태계를 구축한다.

B2B 행사: 무역상담회, 쇼룸형 비즈매칭 등 해외 바이어와의 대규모 상담 및 수출 계약 기회를 제공

B2C 행사: 어워즈, 스시 클래스, 스트릿푸드 등 체험형 프로그램을 통해 일반 관람객의 참여를 유도

 

특히 국내 대표 유통사와의 상담회 및 UN Tourism 수준의 미식 트렌드 포럼, 세미나가 함께 열려 수산업 종사자와 전문가의 정보 교류의 장이 될 예정이다.

전시장 내에서는 다양한 연령대와 국적의 관람객을 위한 부대행사도 운영된다.

 

이번 박람회는 한국의 블루푸드테크와 수산 미식관광 콘텐츠를 집약한 행사로, 수산업계는 물론 미식문화 산업 전반에 활기를 불어넣을 전망이다.

 

한국수산회는 “수산업 종사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국민적 관심 속에 전시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되기를 기대한다”며, “코엑스에서 다시 한번 만나자”고 전했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마포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