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글꽃사랑옵다의 정강애 대표가 2024 코리안투데이 브랜드 대상과 소비자 만족 대상을 수상했다.
정강애 대표는 (주)글꽃사랑옵다를 통해 한글을 널리 알리고,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왔다. 특히 그림꽃사랑옵다 캘리그라피 연구소 주최로 열린 하남시 제1회 청소년 한글사랑 캘리그라피 공모전 “한글아! 캘리랑 놀자”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한글 문화의 중요성을 널리 알렸다. 또한, 일본 교토 전시회에서도 한글을 소개하며 국제적으로 한글의 아름다움을 알리는 데 기여했다.
정강애 대표는 다채로운 경력을 통해 예술과 문학적 역량을 입증해 왔다. 주요 약력으로는 다음과 같다.
한국림스캘리그라피연구원 연구원
(주)글꽃사랑옵다 대표
2018년 동대문구청 아트센터전
2018년 제20대 국회 초대전
2019년 을지미술관 ‘사색의 동행전’
2019년 국립예술의전당 기획전
2021년 평택호예술관 특별전
2022년 LA한국문화원 특별전
2023년 교토왕예제미술관 특별전
2024 코리안 브랜드 대상과 소비자 만족 대상을 수상한 것은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이다. 정강애 대표는 직접 촬영한 사진과 캘리그라피 작품으로 한국시인문학 우수상을 수상하며, 예술과 문학적 성취를 통해 사회적 기업의 역할을 더욱 강화해 나가고 있다. 브랜드 대상을 선정하게 된 이유 또한 정강애 대표의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지속 가능한 사회적 가치 실현에 있다.
앞으로도 (주)글꽃사랑옵다가 한글 문화의 아름다움을 국내외에 알리고, 예술과 사회를 연결하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새로운 비전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