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자원봉사센터, 2025년 가족봉사단 발대식 개최

Photo of author

By 코리안투데이 무안

김포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신현실)는 지난 8일 시민회관 다목적홀에서 2025년 가족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에는 가족봉사자 등 23가족, 100여 명이 참석해 한 해 동안 함께할 봉사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김포시자원봉사센터, 2025년 가족봉사단 발대식 개최

 [코리안투데이] 김포시자원봉사센터, 2025년 가족봉사단 발대식 개최 © 이보옥 기자

이날 행사는 김포시자원봉사센터 소개를 시작으로, 가족별 소개, 연간 일정 공유, 봉사단 온라인 소통 채널 안내 등으로 진행됐다. 기존 및 신규 가족봉사단원들이 서로 소통하며, 앞으로의 활동 방향을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참여한 가족봉사자 중 한 명은 “가족과 함께 봉사를 할 수 있어서 너무 감사하고, 올해 어려운 이웃과 지역사회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하겠다”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봉사단의 손길이 필요한 곳은 어디든 함께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현실 센터장은 “가족이 함께하는 자원봉사는 단순히 온정을 나누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우리 사회의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가는 중요한 시작이라고 믿는다”며 “김포시자원봉사센터에서도 세대 간 협력과 화합, 그리고 지역사회 복지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5년 가족봉사단은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매월 한 차례 토요일마다 정기적인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