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농업기술센터, 지역 농산물 판매 활성화 위한 농업인 정보화 교육 실시

Photo of author

By 코리안투데이 무안

 

울산시농업기술센터가 지역 농업인의 정보화 역량 강화를 위해 ‘2025년 농업인 정보화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오는 3월부터 농업기술센터 전산교육장에서 진행되며, 울산에 거주하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한다.  

 

울산시농업기술센터, 지역 농산물 판매 활성화 위한 농업인 정보화 교육 실시

 [코리안투데이] 울산농업기술센터 전경 © 정소영 기자

 

올해 정보화 교육 과정은 ▲정보역량 강화 교육 ▲전자상거래 교육 ▲정보화 기초 교육으로 구성됐다. 이 중 가장 먼저 진행되는 스마트폰 활용 과정은 오는 3월 5일까지 울산시농업기술센터 누리집(https://www.ulsan.go.kr/s/atc)을 통해 선착순 20명을 모집한다. 이 과정에서는 스마트폰 활용법, 인공지능(AI) 기술 적용, 홍보 이미지 제작 등의 교육이 이뤄진다.  

 

전자상거래 교육은 농업인을 대상으로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을 활용한 농산물 홍보 및 판매 기법을 가르친다. 또한 스마트스토어 개설 및 상품 판매 전략도 교육할 예정이며, 교육생 모집은 4월과 10월에 진행된다.  

 

정보화 기초 교육은 컴퓨터 및 인터넷 활용, 한글·엑셀 기본 사용법 등을 다루며, 농업인뿐만 아니라 시민도 신청할 수 있다. 이 과정 역시 4월과 10월 중 교육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교육 신청을 원하는 농업인은 울산시농업기술센터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농업지원과 농업교육팀(☎052-229-5295)으로 문의하면 된다.  

 

울산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인의 정보화 역량을 높여 농산물 홍보 및 판매 능력을 강화하고, 이를 통해 농가 소득을 증대시키는 것이 목표”라며 “농업인 간 정보 공유 및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지역 농업의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