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공공기관 직원 통합채용 설명회 개최…고양시

 

 

고양특례시는 지난 15일 ‘2025년 공공기관 직원 통합채용 설명회’를 개최하고, 지역 청년들에게 공공기관 취업 기회와 실질적인 채용 정보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코리안투데이] 2025년 공공기관 직원 통합채용 설명회 개최…고양시  © 지승주 기자

이번 설명회는 고양시가 통합채용을 추진 중인 고양도시관리공사, 고양연구원, 고양국제꽃박람회, 고양문화재단, 고양시산업진흥원, 고양시청소년재단 등 6개 기관이 공동으로 참여했다.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 고양고용복지플러스센터, 한국항공대학교 일자리플러스센터 등도 함께해 약 150여 명의 청년들에게 취업 관련 지원을 제공했다.

 

설명회 1부에서는 각 기관의 채용 절차와 특징을 인사담당자가 직접 설명하고, 전문 강사의 공공기관 면접 전략 및 취업 특강이 이어졌다.

 

2부에서는 공공기관 현직자가 직무 상담을 진행하는 ‘직무멘토링 부스’와 사전 신청자를 대상으로 인성검사 및 분석을 제공하는 ‘인성검사분석존’이 운영돼 높은 호응을 얻었다.

 

이외에도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의 청년 일자리 상담, 고양고용복지플러스센터의 청년고용지원금 안내, 한국항공대학교의 취업컨설팅 등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이 마련돼 취업 준비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제공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우수한 인재들이 공공기관 채용에 관심을 갖고 고양시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향후에도 맞춤형 일자리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