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한 손, 건강한 하남! 시민과 함께하는 ‘올바른 손씻기’ SNS 캠페인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여름철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과 코로나19 재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시민 참여형 ‘올바른 손씻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8월 18일(월)부터 29일(금)까지 2주간 운영되며, 하남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코리안투데이] 올바른 손씻기 캠페인 정식 홍보지 © 백창희 기자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체험형 캠페인

이번 캠페인은 단순한 홍보를 넘어 시민이 직접 실천하고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손을 씻는 장면을 사진이나 30초 이내 영상으로 촬영해 개인 SNS(인스타그램 등)에 업로드한 뒤, #하남시손씻기 해시태그를 붙이고 업로드한 화면을 네이버 폼(https://naver.me/GiasijJQ)에 제출하면 된다.

 

시는 참여자 가운데 200명을 추첨해 ‘손씻기 기프트박스’를 증정한다. 기프트박스는 손세정제, 핸드타올, 칫솔세트, 밴드 등 일상생활에 유용한 위생용품으로 구성됐다. 당첨자는 9월 4일(목)에 발표되며, 하남시 보건소에서 직접 수령할 수 있다.

 

감염병 예방, 손씻기에서 시작

하남시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올바른 손씻기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손씻기는 코로나19, 장염, 독감 등 다양한 감염병을 차단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이라며 “비누로 30초 이상 꼼꼼히 씻는 습관만으로도 많은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시 보건소는 안내자료를 통해 ‘올바른 손씻기 6단계’를 소개했다.

손바닥과 손바닥을 마주대고 문지르기

손등과 손바닥을 마주대고 문지르기

손바닥을 마주대고 손깍지 끼고 문지르기

손가락을 마주잡고 문지르기

엄지손가락을 다른 손가락으로 돌려 가며 문지르기

손바닥에 반대 손가락을 놓고 문지르며 손톱까지 깨끗이 씻기

 

“재미있게 실천하는 건강 습관”

박강용 하남시보건소장은 “손씻기는 가장 간단하면서도 강력한 감염병 예방법”이라며 “SNS 참여를 통해 재미있게 손씻기를 실천하고, 건강한 하남을 함께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번 캠페인은 단순히 개인 위생을 넘어 시민 전체의 건강을 지키는 실천 운동으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하남시는 앞으로도 시민 참여형 보건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안전하고 건강한 도시를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파주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