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큰재장학생, 능허대문화축제서 백제사신퍼레이드 참여

Photo of author

By The Korean Today Paris

 

 

연수구(구청장 이재호)가 지난 5일부터 개최한 2024년 제12회 연수 능허대 문화축제에서 연수큰재장학생 12명이 백제 사신 퍼레이드에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초등학생부터 대학생으로 구성된 장학생 봉사단 12명은 팔각모자와 가운을 입고 수백 명의 퍼레이드단과 함께 행진하며 주민들에게 환하게 인사하며 축제에 힘을 보탰다.

 

연수큰재장학생, 능허대문화축제서 백제사신퍼레이드 참여

 [코리안투데이]연수큰재장학생, 능허대문화축제서 백제사신퍼레이드 참여]© 김현수 기자

 

 

이날 참여한 백제 사신 퍼레이드는 송도5동 작은 도서관부터 송도달빛축제공원역을 지나 축제 장소인 송도달빛축제공원까지 약 1.6km 코스로 진행됐다.

 

 

2016년 설립된 연수큰재장학재단은 현재까지 728명의 장학생을 선발 지원했으며, 매년 장학생 자원봉사활동으로 재단을 통해 받은 도움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며 봉사와 나눔의 참된 의미를 깨닫고 긍정적인 자아발전의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

 

 [코리안투데이]연수큰재장학생, 능허대문화축제서 백제사신퍼레이드 참여] © 김현수 기자

 

 

한편 이달 25일까지 제10회 장학생 지원자를 모집하며 올해는 작년보다 증가한 6개 분야 장학생 106명을 선발해 지역 핵심인재를 발굴 육성하고 경제적 이유로 교육을 받기 곤란한 학생들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장학생들의 자원봉사활동으로 연수구 대표 축제인 제12회 연수 능허대 문화 축제가 더 빛났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해 나눔의 선순환을 이어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