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는 추억이 담긴 오래된 우수 음식점을 적극 발굴하고 홍보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2023년 서울시 최초로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노포 맛집 인증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했으며, 2024319일 조례에 따라 노포 맛집을 선정하고 지원에 나서고 있다.

  

동대문구 전농동 노포맛집 전농칼국수

 [코리안투데이] 30년 이상 운영되어온 전농동 전농칼국수에게 주어진 노포맛집 인증 표지판(사진제공: 동대문구청) © 박찬두 기자

동대문구는 관내 노포음식점을 추천받아, 그 중 업종의 변화 없이 본인 또는 대를 이어 30년 이상 운영하고 있는 음식점을 대상으로 위생점검 등 심사를 거쳐 노포 맛집 5개소를 선정하였다. 선정된 맛집에는 인증 표지판을 제공하였다.

 

 [코리안투데이] 노포맛집 전농칼국수의 외부 모습(사진제공: 전농칼국수. 이하 같음) © 박찬두 기자

 

 [코리안투데이] 노포맛집 전농칼국수의 내부 모습  © 박찬두 기자

이번에 선정된 노포맛집 중 전농동의 전농칼국수는 30년 이상 전통적으로 운영되어 온 가게로특히 칼국수와 콩국수가 유명하다.

 

 [코리안투데이] 노포맛집 전농칼국수의 다양한 메뉴 모습 © 박찬두 기자

 

특히 칼국수는 손으로 직접 만든 면이 양도 많고 쫄깃하고 부드러우며, 국물은 칼칼하면서도 깊은 맛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콩국수는 고소하고 시원한 맛이 특징이다.

 

[코리안투데이] 노포맛집 전농칼국수의 보쌈 메뉴 모습 © 박찬두 기자 

이외에도 보쌈은 싱싱한 알배추, 야들야들한 고기, 알싸한 마늘, 새콤달콤한 무생채를 함께 먹으면 입맛이 저절로 돋는다.

 

 

 [코리안투데이] 노포맛집 전농칼국수의 비빔밥 메뉴 모습 © 박찬두 기자

 

또한 비빔밥은 싱싱한 야채와 꼬막과 멍개가 들어가 있어 살살 비벼서 먹으면 맛이 일품이다.

  

매일 신선한 재료로 만든 다양한 반찬과 함께 제공되고, 품질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며, 아늑하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식사를 할 수 있어 가족 단위 손님들에게도 인기가 많다.

 

이러한 특징들이 전농칼국수를 특별하게 만드는 것이며, 많은 사람에게 사랑을 받는 것이 아닌가 싶다.

 

 주소 :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사가정로 138 전농동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전농동 38-59)

 전화번호 : 0507-1401-3476

 영업시간 : 매일 11:00~20:00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Reply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