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구, 용정초등학교 앞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미추홀구, 용정초등학교 앞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는 10일 용정초등학교 인근에서 어린이들의 안전한 등하굣길을 위해 관계기관 합동으로 교통안전 수칙 준수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이영훈 구청장을 비롯해 최찬호 미추홀경찰서장, 미추홀모범운전자회, 미추홀녹색어머니연합회, 용정초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여했다.

 

캠페인에서는 등굣길 어린이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교통안전 수칙 ‘일이삼사(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를 실천할 수 있도록 보행 안전을 지도했다. 또한, 전동킥보드의 안전한 이용 문화 정착과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한 안전 수칙 준수도 함께 홍보했다.

 

미추홀구, 용정초등학교 앞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코리안투데이] 어린이들의 안전한 등하굣길을 위한 관계기관 합동 캠페인 장면 © 김미희 기자

운전자들을 대상으로는 어린이보호구역에서의 서행 운전(30㎞/h 이하), 횡단보도 앞 일시 정지, 어린이보호구역 내 주정차 금지, 주변 어린이 확인 등 안전 운전 수칙을 강조했다.

 

이영훈 구청장은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안전 개선 사업을 지속해서 추진하고 있다”며, “교통안전 인식 개선을 위해 집중적인 캠페인 활동을 전개해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안전한 보행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전했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포항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