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2024 경기도 공정무역 포트나잇 축제 성황리 개최 예정

 

안성시에서 2024년 경기도 공정무역 포트나잇 축제가 10월 11일(금)부터 10월 13일(일)까지 스타필드 안성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는 경기도와 안성시가 주최·주관하고 스타필드가 후원하여 3일간 진행된다.

 

경기도 31개 시군 중 개막도시로 선정된 안성시는 이번 축제의 주제를 “공정을 통한 상생으로 행복한 여행”으로 정하고, 공정무역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고 시민들이 쉽게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민 참여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특히, 스탬프 투어와 함께 경기도 홍보대사인 래퍼 아웃사이더의 특별 공연도 준비되어 있어 더욱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안성시, 2024 경기도 공정무역 포트나잇 축제 성황리 개최 예정

 [코리안투데이]  안성시, 2024 경기도 공정무역 포트나잇 축제 성황리 개최 예정  © 이명애 기자

 

또한, 축제 기간 동안 사회적경제기업과 공정무역을 실천하는 기업들이 참여해 다양한 사회적 가치가 담긴 제품들을 선보인다. 이는 공정무역이 단순히 경제적인 거래를 넘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점을 시민들에게 알리는 기회가 될 것이다.

 

공정무역 포트나잇은 “2주 동안 공정무역을 가까운 일상 속에서 체험할 수 있는 축제”로, 이번 안성시 축제를 시작으로 경기도 내 여러 시군에서 2주 동안 공정무역 강연, 캠페인, 다양한 행사들이 이어질 예정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안성시시민활동통합지원단 홈페이지(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안성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031-678-0777)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