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장애인스포츠강좌이용권 신청 접수 시작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오는 11월 29일까지 2025년 장애인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 대상자 신청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장애인들의 건강한 삶과 스포츠 활동 참여 기회를 넓히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주관하는 전국적 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2025 장애인스포츠강좌이용권 신청 접수 시작

 [코리안투데이] 의정부시, 2025 장애인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 신청 안내 포스터  © 강은영 기자

 

지원 대상은 관내 5세에서 69세 사이의 장애인으로, 선정된 대상자는 2025년 한 해 동안 매월 최대 11만 원의 스포츠강좌 수강료를 지원받게 된다. 이용권은 스포츠강좌이용권 전용 카드 형태로 지급되어, 사용자는 이를 통해 원하는 스포츠 강좌의 수강료를 부담 없이 결제할 수 있다.

 

신청은 장애인스포츠강좌이용권 누리집을 통한 온라인 접수와 의정부시청 체육과 또는 거주지 주민센터 방문을 통해 가능하다. 기존 이용자도 2025년도 이용을 위해서는 재신청이 필요하다. 최종 대상자는 장애 정도, 수급 자격, 연령 등을 고려하여 12월 중으로 선정되며, 선정 결과는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김동근 시장은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장애인들이 다양한 스포츠 활동에 참여하며 건강한 삶을 누리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과 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의정부시는 이번 장애인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을 통해 지역 장애인들이 스포츠를 접할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 사회의 장애인 건강 복지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