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경로의 달 맞아 ‘시니어 장기대회’ 첫 개최…64명 어르신 열전

성동구, 경로의 달 맞아 ‘시니어 장기대회’ 첫 개최…64명 어르신 열전
✍️ 기자: 손현주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지난 10월 17일 성동구청 대강당에서 경로의 달을 기념해 ‘성동구 시니어 장기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 손현주 기자

 

이번 대회는 어르신들의 여가활동을 활성화하고 두뇌 건강을 증진하기 위해 올해 처음 마련된 행사로, 지역 내 어르신 64명이 참여해 열띤 승부를 펼쳤다.

선수 대표의 힘찬 선서로 개막한 대회는 조별 예선을 거쳐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총 7라운드의 치열한 대국 끝에 성동구 최강 시니어 장기 고수가 탄생했다. 상위 1~3위 입상자에게는 상장과 상품이 수여되었다.

 

참가자들은 승패를 떠나 장기를 통해 서로의 실력을 겨루며 웃음과 친목을 다졌다. 특히 이번 대회는 단순한 놀이가 아닌, 어르신들의 두뇌 활동을 자극하고 사회적 교류를 확대하는 뜻깊은 자리로 평가받았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경로의 달을 맞아 어르신들께 깊은 존경과 감사를 드린다”며 “이번 장기대회가 건강한 여가문화로 자리 잡아 어르신들의 삶의 활력을 더해드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성동구는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과 세대 간 소통을 위한 다양한 문화·복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WIA Languages Day 17/221] Hawaiian – Song of the Pacific Rising from Silence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포항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