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지원협의체 첫 간담회 개최…창업 생태계 활성화 박차, 고양시

 

고양특례시가 창업지원기관과 함께 2025년 제1차 창업지원협의체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정책 제안, 주요 사업 공유, 협력방안 등이 논의됐으며, 창업 친화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협업체계를 강화하기로 했다.

 

창업지원협의체 첫 간담회 개최…창업 생태계 활성화 박차, 고양시

 [코리안투데이] 창업지원협의체 첫 간담회 개최…창업 생태계 활성화 박차, 고양시  © 지승주 기자

고양특례시가 지난 27일 ‘2025년 고양시 창업지원협의체 제1차 간담회’를 열고,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공동 논의에 들어갔다.

 

이번 간담회에는 고양시 창업지원협의체를 구성하고 있는 8개 기관의 창업전문가들이 참석해, 2025년 운영 일정 및 각 기관의 주요 사업계획을 공유했다.

 

회의에서는 고양연구원이 수행 중인 ‘고양시 창업현황과 활성화 방안’ 연구의 중간보고가 이뤄졌으며, 각 기관별 협력 가능한 연구과제와 연계 사업에 대한 실질적인 협의가 진행됐다.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는 2025년 창업지원사업 계획을 설명하며, 특히 여성 창업자에 대한 지원 확대와 프로그램 운영 방향을 공유했다.

 

시는 현재 모집 중인 ‘고양아이알(IR)데이’에 대해서도 안내하며, 유망 창업기업의 투자유치 기회를 높이기 위해 기관 간 적극적인 참여와 홍보 협력을 요청했다.

 

기업지원과 관계자는 “간담회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창업정책에 반영해, 고양시가 창업하기 좋은 도시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고양시창업지원협의체는 고양지역 창업지원기관 간 정보 교류 및 협업을 통해 공동 발전을 도모하는 협력체계로,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경기북부지부) △경기경제과학진흥원 △동국대·중부대·한국항공대 산학협력단 △고양산업진흥원 △고양시여성창업지원센터 △고양연구원 등이 참여하고 있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