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5세 이상 어르신, 건강한 구강관리를 위해 예방진료 받으세요!

Photo of author

By 코리안투데이 상주

 

안성시보건소(소장 신형진)는 65세 이상 어르신의 구강 건강 증진을 위해 무료 스케일링(치석 제거) 사업을 연중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구강검진, 스케일링(치석 제거), 불소도포, 구강관리 교육, 구강관리용품 제공 등 종합적인 구강 건강 서비스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지역 내 어르신들의 치주질환 예방과 저작 불편율 감소를 목표로 한다.

 

65세 이상 어르신, 건강한 구강관리를 위해 예방진료 받으세요!

  [코리안투데이]  65세 이상 어르신, 건강한 구강관리를 위해 예방진료 받으세요! © 이명애 기자

 

구강 건강을 위협하는 주요 원인 중 하나는 제대로 제거되지 않은 치태와 세균이 단단하게 굳어 치석으로 변하는 것이다. 치석이 쌓이면 잇몸 염증과 치주질환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보건소에서는 전문가의 치석 제거 및 1:1 맞춤형 칫솔질 교육, 올바른 식이 조절법 지도 등 예방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65세 이상 어르신이라면 누구나 연 1회 무료 스케일링을 받을 수 있으며, 보건소 구강보건실(☎031-678-5769)로 사전 예약 후 신분증을 지참하여 방문하면 된다.

 

신형진 보건소장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해 노인복지시설 및 경로당을 직접 방문하여 구강 보건교육을 진행하고, 구강관리용품을 배부하는 등 실질적인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안성시는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체계적인 구강 건강 관리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