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2025 초등학교 새내기 학부모 특강 성황리 종료

Photo of author

By 코리안투데이 상주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지난 2월 13일 성동구청 3층 대강당에서 ‘2025 초등학교 새내기 학부모 특강’을 개최하여 학부모들의 높은 관심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성동구, 2025 초등학교 새내기 학부모 특강 성황리 종료

 [투데이코리아] 성동구(구청장  정원오) 초등학교 새내기 학부모 특강을 진행하는 모습 © 손현주 기자

 

성동구는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예비 학부모들의 불안감을 덜고, 자녀의 학교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매년 입학 전 학부모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특강에는 현직 초등학교 교사이자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인 하유정 선생님이 초청되어 ‘초등 입학 완벽 준비’를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강연에서는 초등학교 입학 전 필수적으로 준비해야 할 사항, 2024 개정 교육과정, 그리고 학교생활 적응을 위한 실질적인 팁 등이 소개되었다. 특히 입학 후 부모와 자녀가 겪게 될 상황들을 현실감 있게 설명하여 학부모들의 깊은 공감을 얻었다.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는 학부모들의 질문이 쏟아졌으며, 자녀 교육과 학교생활 전반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성동구는 앞으로도 다양한 연령대의 학부모를 위한 맞춤형 특강을 확대하여 부모 교육 역량 강화와 자녀와의 관계 형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높아지는 구민의 교육 수요를 다시금 실감할 수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학부모들의 고민을 덜어줄 교육 정보 제공과 함께 성동의 미래 인재를 육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