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구청장 이재호)가 오는 830일까지 연수구 대표 음식점 발굴과 지역 먹거리 관광의 활성화를 위해 제14회 연수구 음식 문화축제 피크닉 한상차림 경연대회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대회는 소풍을 주제로 나들이 때 손수 정성스러운 도시락을 준비하는 마음으로 음식점에서 판매 중이거나 향후 메뉴화할 대표 음식을 대상으로 도시락의 맛과 멋을 평가한다.

 

 [코리안투데이] ‘피크닉 한상차림 경연대회’ 참가하세요] © 김현수 기자

 

참가 대상은 지역 내 음식점 영업주로 2인을 1팀으로 구성해 신청할 수 있고 방문 또는 우편신청, 이메일로 신청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연수구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신청자 중 서류심사를 통해 20팀을 선발해 송도달빛축제공원에서 열리는 능허대축제장에서 105일 본선을 진행할 예정으로 대상자들은 현장에서 도시락을 직접 제작하게 된다.

 

전문성, 상품성, 창의성, 맛 구성 등 항목별 기준으로 평가해 전문심사단과 주민평가단 점수를 종합해 평가하며 선정된 업소는 우수음식점 맛있는 집으로 지정해 홍보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지표와 관광자원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골목상권을 살리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 내 다양한 맛집을 발굴해 육성하는 등 외식산업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연수구를 대표하는 도시락을 뽑는 이번 경연대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Reply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