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시장 임병택)는 2024 생활문화 활성화 사업 일환으로 시흥문화발전소 창공에서 오는 9월 9일부터 11월 14일까지 2024년 하반기 생활문화프로그램인 ‘쌀롱드 창공’을 운영한다.

 

 [코리안투데이] 시흥문화발전소 ‘창공’, 하반기 생활문화교육 참여자 모집  © 박정순 기자

‘쌀롱드 창공’은 참여자들이 취미를 공유하고 문화예술을 즐기는 ‘쌀롱 문화’를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단순 체험을 넘어 인문학과 연계하고, 스토리텔링 요소를 더한 ▲어반 스케치 ▲수묵담채화 수업 ▲커피의 미학(핸드드립) ▲서양화-반 고흐 전 등 총 4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코리안투데이] 시흥문화발전소 ‘창공’, 하반기 생활문화교육 참여자 모집  © 박정순 기자

특히 ‘어반스케치’는 시흥의 풍경이나 살고 있는 마을의 풍경 등을 그려보는 생활미술 프로그램으로, 언제 어디서든 지속할 수 있다. ‘서양화- 반 고흐전’은 화가 ‘빈센트 반 고흐’에 대한 세간의 평가와 작가의 일대기를 배우는 특강과 함께, 참여자들이 작가의 작품을 선택해 회화기법을 배우며 드로잉과 채색을 해보는 과정이다.

시흥문화발전소 창공은 앞으로도 ‘서양화-◯◯展’과 같이 동서양의 다양한 화가의 이야기와 함께 작품을 만들어 나가는 과정을 꾸준히 기획ㆍ운영할 예정이다.

자세한 프로그램 내용은 시흥문화예술 또는 시흥문화발전소 창공 블로그,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 신청은 8월 19일부터 홍보물의 큐아르(QR)를 통해서 할 수 있다. 수강 신청 문의는 시흥문화발전소 창공(031-430-0169)으로 하면 된다.

한편, 시흥문화발전소 창공은 문화재생사업을 통해 시화공단 내 유휴공간을 새 단장해 공단 내 근로자들과 시민들을 위한 복합문화예술공간으로 운영하며, 일상에서 문화예술을 경험하고 주체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기반 마련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담당 부서 : 문화예술과 문화공감팀 (031-310-6736, 430-0169)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Reply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