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대평동도서관, 2024 미꿈소 전국 확산 공모 선정

세종시 대평동도서관, 2024 미꿈소 전국 확산 공모 선정

 

세종특별자치시 대평동 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 소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주관의 ‘2024년 미꿈소 전국 확산 사업’ 공모에 선정되었다. 이에 따라 도서관은 강사와 장비를 지원받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미꿈소(미래·꿈·희망창작소)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역 도서관 등에 창작 프로그램을 개발 및 보급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 선정으로 대평동도서관은 ‘동화 속 소품만들기’와 ‘책과 함께하는 이야기 코딩’이라는 두 가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코리안투데이]  대평동도서관, 2024 미꿈소 전국 확산 공모 선정 포스터 © 이윤주 기자

 

‘동화 속 소품만들기’는 초등학생들이 자신만의 머그컵을 제작해 보는 프로그램으로,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활동이다. ‘책과 함께하는 이야기 코딩’은 코딩로봇 비누를 활용한 코딩 체험 프로그램으로, 논리적 사고와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7월 21일과 28일 총 2회에 걸쳐 운영될 예정이며, 수강 신청은 대평동도서관 누리집(lib.sejong.go.kr/daepyung)을 통해 10일부터 가능하다. 세종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미꿈소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어린이들이 미래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창의성과 협력을 기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세종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