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오는 8월부터 10월까지 ‘2024년 중구 명사초청 주민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대한민국 1호 프로파일러 권일용 교수, 성교육 전문가 이시훈 강사, 문화심리학자 김정운 박사 등 다양한 분야의 명사들이 참여해 인문학 특강을 펼친다.
8월 26일 한중문화관에서는 권일용 교수가 ‘사람의 마음을 읽는 이유’를 주제로 첫 강연을 진행한다. 권 교수는 다양한 범죄의 종류와 범죄심리를 설명하며, 생생한 체험담을 통해 범죄 예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어 8월 29일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성교육 전문가 이시훈 강사가 ‘알파세대 자녀를 둔 학부모를 위한 성교육’을 주제로 강연한다. 이 강사는 매년 5,000명 이상의 청소년을 만나며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현실적이고 따뜻한 성교육 이야기를 전할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10월 17일 하늘문화센터에서는 문화심리학자 김정운 박사가 ‘행복의 조건’을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김 박사는 인문학과 심리학을 기반으로 현대인들이 인생을 즐겁게 살아가기 위한 행복의 조건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낼 예정이다.
![]() [코리안투데이] 명사초청 아카데미 홍보 포스터 © 김미희 기자 |
이번 프로그램은 중구 주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들은 7월 22일부터 중구 누리집(www.icjg.go.kr)과 전용 웹사이트(walla.my/icjg-edu)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김정운 박사의 강연은 9월 9일부터 접수를 시작한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 명사초청 아카데미에서도 수준 높은 강연을 통해 주민의 삶에 보탬이 되는 양질의 강의를 제공할 것”이라며 “주민들께서 오셔서 인문학 등의 소양을 높이고 잠시나마 따스한 힐링이 되는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중구 명사초청 주민아카데미’는 지역의 문화콘텐츠 역량을 강화하고, 다양한 명사 강연을 통해 구민들에게 심신 힐링과 소통의 장을 제공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중구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총무과(032-760-716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