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청소년 드론축구대회 성황리에 개최

제1회 청소년 드론축구대회 성황리에 개최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가 주최한 제1회 청소년 드론축구대회가 지난 20일 주민행복센터 3층 다목적강당에서 성공적으로 열렸다. 이번 대회는 드론을 스포츠와 접목시켜 청소년들의 접근성과 흥미를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대회에는 총 12팀의 초등학생들이 참가하여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치열한 경쟁 끝에 우승팀이 결정되었다. 청본창작소를 이용하는 청소년들은 자신이 습득한 드론 조종 및 프로그래밍 기술을 선보이며, 드론, 웹툰, 코딩 등의 체험부스를 운영하여 참가자들과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드론과 로봇 등 4차 산업혁명 핵심 기술들에 많은 흥미를 가지길 바란다”며 “구는 미래 산업 관련 프로그램을 개발 보급하여 청소년들의 진로에 도움이 되도록 더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제1회 청소년 드론축구대회 성황리에 개최

 [코리안투데이] 인천 동구, 제1회 청소년 드론축구대회 홍보 포스터 © 김미희 기자

대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문의사항은 동구청본창작소(777-7901) 또는 동구 청본창작소 홈페이지(http://youthmakers.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대회를 통해 인천 동구는 청소년들이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에 자연스럽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의 미래 진로에 도움이 되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아늑거리다’ 소모임 일동, 연수구 연수1동에 기부금 전달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세종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