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는 오는 8월 10일(토) 오전 10시부터 성남시청 온누리홀에서 ‘제39회 성남 전국(학생)국악경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전통 국악예술의 전승 및 보급에 기여할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 [코리안투데이] 성남전국국악경연대회 웹포 © 김나연 기자 |
이번 경연대회의 종목은 경기민요, 서도민요(입창, 좌창), 판소리, 시조, 가야금병창, 기악(국악기 일절), 타악(사물놀이/앉은반)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참가자격은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로, 국악에 관심 있는 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7월 11일(목)부터 8월 2일(금) 오후 6시까지 이메일(lhw-1109@naver.com)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참가비 및 접수비는 무료다. 신청서는 성남예총 홈페이지(www.cas.or.kr) 공지사항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성남예총 사무국(☎031-753-1020)으로 하면 된다.
성남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전통 국악의 아름다움과 우수성을 알리고, 젊은 세대에게 국악을 전승하기 위한 중요한 행사”라며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 자신의 실력을 발휘하고 국악의 매력을 널리 알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