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시장 김성제)는 가정에서 보육 중인 미취학 어린이를 위해 ‘건강과일 꾸러미’ 지원 사업을 8월 23일부터 9월 27일까지 신청받는다.
이번 사업은 의왕시에 거주하는 가정보육 어린이들이 균형 잡힌 식단을 통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이다. 지원 대상은 가정양육수당 또는 부모급여를 수급 중인 미취학 어린이로,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에 다니는 아이들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선정된 어린이들에게는 10월 말부터 12월까지 두 차례에 걸쳐 연간 6만 원 상당의 신선한 제철과일이 포함된 과일 꾸러미가 제공된다.
김성제 시장은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에 기여할 수 있는 이번 사업을 통해, 아이들이 신선한 과일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가정 내 보육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코리안투데이] 가정보육 어린이 건강과일 지원 포스터 © 유종숙 기자 |
신청은 온라인 ‘경기민원24’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경우, 주민센터를 방문해 접수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청 홈페이지(분야별>농업>새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