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회 하남위례문학작품 공모전, 9월 1일부터 접수 시작

하남시는 지역 문화와 향토 문학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제24회 하남위례문학작품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시(詩), 동시, 수필, 콩트, 소설 등의 다양한 문학 작품을 대상으로 하며, 학생과 일반인 모두 참여할 수 있다. 단, 기성 작가는 제외된다.

  [코리안투데이] 제24회 하남위례문학 작품공모 포스터 © 백창희 기자

공모 기간 및 분야

공모 기간은 2024년 9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한 달간 진행된다. 작품은 시와 동시(8행 이상 20행 이내), 수필, 콩트, 소설(3~4쪽 분량) 등으로 구분되며, 원고는 A4 용지 기준으로 제출해야 한다.

 

응모 주제와 방법

응모 주제는 ‘검단산’, ‘추석’, ‘친구’, ‘가족’, ‘한강’ 등이며, 참가자는 이 중 하나의 주제를 선택해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응모 자격은 5세 이상의 하남 시민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작품 접수는 이메일 또는 (사)한국문인협회 하남지부 카페를 통해 가능하다.

 

  [코리안투데이] 제24회 하남위례문확 시상내용 안내 © 백창희 기자

 

시상 내역

이번 공모전에서는 대상 1명에게 50만 원, 금상 2명에게 각 30만 원, 은상 8명에게 각 20만 원, 동상 30명에게 각 1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또한, 장려상 30명에게는 문화상품권 5만 원, 입선 40명에게는 시상품이 수여될 예정이다.

시상식은 2024년 10월 30일에 열리며, 공모전 입상작의 저작권은 하남시와 (사)한국문인협회 하남지부에 귀속된다.

 

문의 및 접수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하남시청 홈페이지와 (사)한국문인협회 하남지부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문의 사항은 (사)한국문인협회 하남지부 사무국으로 연락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하남시와 하남시의회가 후원하며, 지역 문학의 새로운 재능을 발굴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