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구청장 김미경) 역촌동은 지난달 24일 역촌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은평 1동-1대학 역촌캠퍼스 ‘역촌ESG복지스쿨’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은평 1동 1대학’ 사업은 은평구 16개 동을 교육거점으로 지정해 대학과 1:1로 매치해 동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역주민에게 전문적인 평생학습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코리안투데이] 역촌동, 은평 1동-1대학 ‘역촌ESG복지스쿨’ 수료식 © 양진아 기자 |
역촌동은 ‘역촌ESG복지스쿨’ 교육을 지난 4월 18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총 15회차 진행했다. 매주 목요일마다 ESG와 사회복지를 주제로 이화여대 교수진의 강의와 실습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주민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 결과 긍정 응답은 97.7%로 나타났으며,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만족도도 높았다.
이번 행사는 김미경 은평구청장이 직접 수료증을 수여했으며, 수료생 일동이 이화여대 양옥경 교수에게 감사패 수여하고 기념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역촌동 주민총회와 병행해 홍상만 역촌동 주민자치회장, 권찬호 은평구 평생학습관장 등 많은 내빈의 축하 속에 수료식을 성황리에 마쳤다.
‘역촌ESG복지스쿨’ 수료자 37명은 수료증과 함께 향후 ESG 리더로 활동을 위한 ‘역촌ESG마을활동가’증을 받았다. 수료식 후 역촌초등학교 운동장에서 ESG 페스티벌을 진행해 천연 염색 체험, 부채 만들기 등 ESG와 관련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과 분리수거 퀴즈 부스도 운영했다.
양옥경 이화여대 사회복지학과 교수는 “ESG복지스쿨 교육과정이 수료생분들에게 역촌동에서 ESG 탄소중립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