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패션봉제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910일 경희대학교, 지역 내 3개 봉제협회와 패션봉제산업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코리안투데이] 패션봉제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모습(사진제공: 동대문구청) © 박찬두 기자

 

이날 협약식에는 이필형 동대문구청장, 지은림 경희대학교 서울학무부총장, 장병채 DDM패션봉제산업연합회장, 이순기 동대문구의류봉제산업연합회장, 송평의 동대문구패션봉제발전산업협의회장 등이 참석했다.

 

동대문구는 지난 8월 경희대학교 의상학과와 패션봉제산업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두 차례 회의를 진행했다. 회의에서는 봉제업체 현황 파악과 홍보방안, 청년 봉제업체 발굴, 봉제업체 일감 확대 등 다양한 아이디어가 제시됐다.

 

구는 회의에서 다룬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각 기관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동대문구 패션봉제산업의 발전을 지원하고 경희대학생들의 실무 및 취·창업 역량 강화를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경희대는 사업 수행 및 평가 전반을 담당하고 동대문구는 이를 지원한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경희대, 지역 봉제협회가 패션봉제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뜻을 모아 기쁘다라며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경희대학생들의 실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만들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담당 : 동대문구 경제진흥과

 문의 : 02-2127-5605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