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9월 23일부터 11월 29일까지 관내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4 학생 세금 숏폼 영상작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해 진행된 포스터 및 표어 공모전에 이어, 디지털 시대에 맞춰 숏폼 영상 형식으로 기획되었다.
[코리안투데이] 2024 의정부시 학생 세금 숏폼 영상작품 공모전 포스터 © 강은영 기자 |
공모 주제는 ‘내 삶을 바꾸는 도시, 의정부를 위한 성실한 세금 납부’로, 의정부시에 거주하거나 의정부시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초중고 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 학생이 직접 영상 제작에 참여한 작품을 우선 선정하며, 이후 인터넷 반응을 반영해 최종 수상작을 결정한다.
접수된 작품들은 예비심사와 심사위원회의 2차 심사를 거쳐 평가되며, 최종적으로 시민들의 인터넷 반응을 반영해 수상작이 선정된다. 공모전에서는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로 나누어 각 부문에서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총 9점을 선정할 계획이다. 수상자에게는 부상과 함께 의정부시장상이 수여된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의정부시는 학생들에게 세무행정과 성실 납세의 중요성을 알리며, 세정 업무에 대한 관심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선정된 우수작들은 의정부시의 세정 업무 홍보에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의정부시 세정과 세입관리팀(031-828-2711~4)으로 문의하거나, 의정부시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