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는 오는 9월 28일(토) 14시에 「2024년 안성시 청년축제 ‘We, Walk, With’」을 안성시 청년문화공간 ‘청년톡(talk)톡(talk)’에서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축제는 청년의 날(9월 21일)을 기념하고, 청년문화공간 개관 1주년을 맞아 청년들이 주도하는 문화와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되었다.
[코리안투데이] 안성시, 청년문화공간 ‘청년톡톡’에서 9월 28일 청년축제 개최 © 이명애 기자 |
축제의 주요 목표는 청년들이 서로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청년정책 및 활동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키는 것이다. 행사는 안성시 청년정책(분과)위원회, 안성시 청년문화공간 운영단 AtoZ, 안성시 대학교 총연합회 청년위원들의 주도하에 기획 및 운영된다.
주요 프로그램:
축하 공연 및 개막식: 야외 잔디마당에서 축하 공연과 개막식이 진행되며, 이후에는 청년들의 목소리를 담은 토크콘서트가 열린다.
청년정책 홍보: 청년들이 직접 참여해 청년정책을 알리는 부스를 운영한다.
플리마켓: 청년들의 창작품과 아이디어를 교류하는 장으로 마련된다.
안성청년 창업공모사업 선정업체 홍보: 1층 청년공간에서 창업공모사업에 선정된 청년 창업가들이 자신들의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할 예정이다.
포스터 전시회: 한경국립대학교 시각미디어디자인전공 학생들의 조형적 요소를 기반으로 한 포스터 작품들이 전시된다.
원데이 클래스: 향수 만들기, 미니꽃다발 만들기, 수제쿠키 만들기, 도시락 케이크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클래스가 2층에서 사전 접수 후 진행된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이번 청년축제는 청년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해 그들의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중요한 자리이며, 청년들 간의 교류와 협력을 증진시키고, 청년정책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