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과학도서관은 2024년 10월 19일(토)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과학도서관 지하 1층 아트홀에서 ‘퓨전국악밴드 도시’의 문화 피크닉 공연을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전통악기와 밴드 사운드가 융합된 새로운 형식의 프로그레시브 음악을 선보일 예정으로, 다양한 연령대의 시민들이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독특한 음악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코리안투데이] 의정부과학도서관, 퓨전국악밴드 도시 공연 홍보 포스터 © 강은영 기자 |
‘퓨전국악밴드 도시’는 보컬, 거문고, 대금, 피리 등의 전통악기와 기타, 베이스, 드럼 등 현대적인 밴드 사운드를 결합해 독창적인 음악을 만들어내는 그룹으로, 전통과 현대의 조화를 통해 새로운 음악적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 공연은 사전 신청을 통해 참가할 수 있으며, 2024년 10월 4일(금) 오전 10시부터 접수가 시작된다. 참가 인원은 선착순 80명으로 제한되며, 모든 연령대의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의정부과학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의정부과학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공연을 통해 시민들이 전통음악과 현대음악이 어우러진 독창적인 음악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며,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공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과학도서관(031-828-8652)으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