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군수 성낙인)이 지난 29일, 관내 고등학교 1, 2학년 학생 170여 명을 대상으로 ‘EBS 대표강사 초청 하반기 학습전략 설명회’를 개최했다.
창녕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 행사에는 창녕고등학교를 포함한 6개 학교 학생들이 참여해, 수학 과목 학습 전략과 대학 입시 지원 전략을 구체적으로 접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EBS 대표강사인 정유빈, 정제원 강사가 초빙된 이번 설명회는 2시간 동안 진행되었으며, 수능 및 내신 대비 수학 과목 학습전략과 함께 2026·2027학년도 대입 지원 전략을 제공했다. 학생들은 향후 대입 준비에 유용한 정보를 얻기 위해 강사들의 강연에 집중하며 큰 관심을 보였다.
이번 설명회는 성낙인 군수의 공약 사항 중 하나로, 창녕군은 지난해 11월 한국교육방송공사(EBS)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지역 맞춤형 입시 전략을 개발하고 있다.
성 군수는 “이번 학습전략설명회가 고등학생들에게 대입 전략 수립에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진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교육 여건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설명회는 학부모와 학생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받았으며, 창녕군은 앞으로도 지역 학생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는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