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송산1동주민센터(동장 김수경)는 11월 15일 사단법인 샘솟는공동체(대표이사 주지만)와 함께 취약계층을 위한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겨울철을 맞아 저소득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식생활 개선을 돕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정성껏 담근 200kg의 김장김치가 송산1동 내 독거노인 및 저소득 가구 등 취약계층에 전달되었다.
[코리안투데이] 의정부시 샘솟는공동체, 송산1동 김장김치 나눔 행사 © 강은영 기자 |
샘솟는공동체는 지난해 송산1동주민센터와 복지자원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매월 밑반찬과 부식을 지원하며 지역의 취약계층을 위해 꾸준한 나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복지용구 무료 대여, 노후 주택 커튼 설치 등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주지만 대표이사는 “김장김치는 겨울철 어르신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음식 중 하나라 생각하며 정성을 다해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수경 송산1동 동장은 “바쁜 일정에도 이른 아침부터 뜻깊은 나눔 행사에 참여해 주신 봉사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샘솟는공동체와 함께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이 잘 전달되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