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는 지난 12월 6일 아산시청 상황실에서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관하는 ‘희망2025나눔캠페인’ 순회모금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Table of Contents
Toggle이번 행사는 아산 시민들의 자발적인 기부 참여를 독려하며 따뜻한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조일교 아산시장 권한대행, 홍성표 아산시의회 의장, 성우종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관계자 및 기관·단체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코리안투데이] 아산시 희망2025나눔캠페인 모습. © 신기순 기자 |
‘기부로 나를 가치있게, 기부로 아산을 가치있게’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된 행사에서는 나눔 메시지 전달, 사랑의열매 전달, 성금 및 배분금 전달 등의 프로그램이 이어졌다. 특히 행사 당일 1억 원이 넘는 금액이 모금되며 참여자들의 열기가 행사장을 가득 채웠다.
성우종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은 “추운 겨울을 앞두고 따뜻한 마음을 나눠주신 모든 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여러분의 기부는 단순한 성금 이상의 의미로, 아산시 전체를 밝히는 희망의 횃불로 작용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캠페인을 통해 모인 기부금이 취약계층 이웃들에게 사랑과 지원의 빛이 되도록 많은 시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조일교 아산시장 권한대행은 “나눔과 기부문화를 선도하는 대표 도시로 자리매김하려는 아산 시민들의 열정을 이 자리에서 실감할 수 있었다”며, “캠페인 종료까지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주요 성금 참여자 및 단체
이날 행사에는 다수의 개인과 단체가 기부 행렬에 동참했다.
- (사)대한노인회 아산시지회: 574만 원
- 아산원예농협 임직원: 1,200만 원
- (주)상모건설 강준구·탁영희 부부: 1,000만 원
- 농업회사법인 ㈜계림농장 홍성학 대표: 1,000만 원
- 영화테크(주): 1,000만 원
- 기타 기업 및 개인들도 나눔에 적극 동참했다.
특히, **‘나눔리더스클럽’**에 (사)대한노인회 아산시지회가 **‘아산 8호’**로, 한승은 님이 ‘나눔리더’로 **아산시 44호(충남 714호)**에 가입하며 지역사회 나눔문화의 선도적인 역할을 다짐했다.
캠페인 사용처 및 일정
‘희망2025나눔캠페인’은 2024년 12월 1일부터 2025년 1월 31일까지 총 62일간 진행되며, 모금된 성금은 아산시 취약계층을 위해 다음의 네 가지 분야에 집중적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 신 사회문제 대응
- 사회안전망 지원
- 지역사회 돌봄 지원
- 교육 및 자립 역량 강화
기부 관련 문의는 아산시 사회복지과(☎041-540-2572, 530-6553) 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하면 된다.
아산시, 나눔과 기부문화를 선도하는 도시로 도약
이번 행사를 통해 아산시는 지역 내 취약계층을 지원하고 지역사회의 복지와 연대를 강화하는 데 큰 발걸음을 내디뎠다.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은 따뜻한 나눔의 정신을 실천하며 연말연시 지역사회에 희망과 온기를 더했다.
‘희망2025나눔캠페인’은 앞으로도 많은 시민들의 동참 속에서 지역사회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나갈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