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초등생 학교적응’ 특강 성황리 종료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22일 중구청소년수련관에서 ‘예비초등생 학교적응 프로젝트 1학년을 응원해!’ 특강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은 자녀의 첫 학교 입학을 앞둔 학부모들의 걱정과 불안을 덜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예비초등학생과 학부모, 조부모 등 130여 명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특히, 현직 초등학교 교사이자 유튜브 채널 ‘어디든 학교’를 운영하는 하유정 선생님이 강사로 나서, 예비 초등학생들의 원활한 학교 적응을 위한 전략과 입학 전 준비 사항 등을 설명하며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해소했다. 실질적인 조언과 정보를 제공한 이번 특강은 참석자들의 만족도를 크게 높였다.  

 

자녀와 함께 참석한 한 학부모는 “현직 선생님께서 직접 강의를 해주셔서 더욱 신뢰가 갔다”며 “아이와 함께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고민해볼 좋은 기회였다. 앞으로도 이런 유익한 정보를 가까운 곳에서 접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예비초등생 학교적응’ 특강 성황리 종료

 [코리안투데이] ‘예비초등생 학교적응’ 특강 © 김미희 기자

 

김정헌 중구청장은 “그동안 학부모 간담회,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 등 다양한 방식으로 학생·학부모들과 소통하며 올바른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힘써왔다”며 “앞으로도 지역 교육 발전을 위한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교육·진로 관련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예비 초등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며, 중구의 교육 지원 정책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김정헌 중구청장, 신흥동 주민과 ‘희망 플러스 대화’ 개최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