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사2동 민·관협력 활성화 사업 추진 「 우리동네 삼계탕 지원사업 」

 

미사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강성학)는 미사2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최경옥)와 함께 지난 4일(금) 어려운 이웃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삼계탕 나눔 행사를 가졌다.

 

  [코리안투데이] 미사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강성학)는 미사2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최경옥)와 함께 지난 4일(금) 어려운 이웃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삼계탕 나눔 행사를 가졌다. © 백창희 기자

 

 미사2동 새마을부녀회 회원은 어려운 환경에도 열심히 생활하는 이웃들이 삼계탕을 드시고 힘을 얻길 바라는 마음으로 재료 손질부터 조리까지 정성을 담아 100인분을 직접 준비했다.

 

 또한 미사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저소득 100가구를 직접 방문해 삼계탕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함으로써 삼계탕 전달 사업의 의미를 더했다.

 

 강성학 민간위원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새마을부녀회가 협업하여 이웃과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협업하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을 전달 할 수 있는 사업을 추진하길 바란다”며 소감을 밝혔다. 

 

  [코리안투데이] 어려운 이웃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삼계탕 나눔 행사 © 백창희 기자

 

 박상규 미사2동장은“삼계탕 준비와 전달에 참여해준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정성스레 준비한 보양식을 드시고 어려운 이웃들이 건강한 한 해를 보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미사2동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고독사예방 은둔형 청장년층 반찬배달 ▲건강한여름나기 현관롤 방충망지원▲추석맞이 어르신 한과세트 지원▲우리동네 김장김치 지원 특화사업을 추진하여, 민관 협력 보호체계를 구축하고,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지원하여 지역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