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금융역량 강화 ‘넥스트트랙’, 4월 관악청년청에서 개강

 

청년의 실질적 성장과 자립을 위한넥스트트랙금융경제플랜 강연이 오는 4월 관악청년청에서 개최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관악문화재단과 관악청년청이 주최하는 청년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2025 4 8일부터 29일까지 매주 화요일 저녁 7, 4회에 걸쳐 진행된다. 장소는 관악청년청 3층 다목적강당이며, 청년을 포함한 모든 시민이 참여 가능하다.

 

                [코리안투데이] 넥스트트랙 홍보자료 – 관악청년청 제공 @ 임희석 기자

 

이번 트랙의 주제는 ‘Track1. 금융경제플랜으로, 청년들이 실생활에서 체감할 수 있는 금융 노하우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강연은 투자, 자산관리, 절세, 대출 전략 등을 아우르며, 각 분야 전문가들이 직접 참여하여 강의를 진행한다.

4 8일 첫 강연에서는 홍춘욱 이코노미스트가금융트렌드로 보는 청년들의 현실적인 투자법을 주제로 강연을 시작한다. 이어서 4 15일에는 머니컨설팅 대표 김경필 강사가청년을 위한 개인자산관리(저축 vs 투자)’를 다룬다.

22일에는 세무법인 리젯 이장원 대표세무사가청년창업과 N잡 직장인을 위한 세금관리를 주제로 실용적인 절세 전략을 소개하고, 마지막 29일에는 힐탑 강연옥 대표가첫 집 마련, 대출력이 부를 가른다는 주제로 대출 관련 인사이트를 전할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3 18일부터 인원 마감 시까지이며,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관악청년청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관악청년청 관계자는청년들의 금융 자립을 실질적으로 도울 수 있는 유익한 강연이 될 것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신청 문의는 관악청년청(☎02-883-8116)으로 하면 된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