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헌혈의 날’ 선포식 통해 헌혈의 중요성 강조

세종시, ‘헌혈의 날’ 선포식 통해 헌혈의 중요성 강조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는 4일 시청에서 헌혈의 중요성을 알리고 시민들의 동참을 유도하기 위한 ‘헌혈의 날’ 선포식을 성대히 개최했다.

 

이번 선포식은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충남 혈액원, 대전·세종 적십자봉사회 등 지역 사회 단체와의 협력을 통해 이뤄졌다. 이날 행사에는 최민호 시장, 송하영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지사회장, 차정수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충남혈액원장 등 주요 인사들과 시민들이 참석하여 헌혈을 통한 생명 나눔 문화 확산에 동참할 것을 약속했다.

 

세종시, ‘헌혈의 날’ 선포식 통해 헌혈의 중요성 강조

 [코리안투데이]헌혈의날 선포식 © 이윤주 기자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시민들에게 헌혈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시키기 위해 선포식 참석자들이 직접 헌혈에 참여하는 ‘헌혈 릴레이 캠페인’을 진행했다. 캠페인 동안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충남 혈액원과 대전·세종 적십자봉사회, 시청 직원 등 관계자들은 헌혈에 참여하며, 시민들에게 헌혈의 중요성을 알리는 홍보물을 배부했다.

 

최민호 시장은 “헌혈은 단순히 혈액을 나누는 것을 넘어 이웃의 생명을 구하는 고귀한 사랑의 실천”이라며, “시민들이 헌혈에 대한 중요성을 재인식하고 헌혈을 통한 생명 나눔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코리안투데이]세종시 헌혈의날 선포식   © 이윤주 기자

 

이번 ‘헌혈의 날’ 선포식과 릴레이 캠페인은 세종시가 헌혈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상기시키고, 더 많은 시민들이 헌혈에 참여하도록 독려하는 뜻깊은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세종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