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사랑장학재단은 지난 27일 김제지평선학당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우석대학교 최창준 교수를 초청하여 ‘4차 산업혁명에 따른 미래산업 변화 예측’과 ‘고교학점제를 대비한 진로 탐색’을 주제로 한 특강을 개최했다.
![]() [코리안투데이] 김제사랑장학재단 정성주 이사장 명사 초청 특강 © 조상원 기자 |
김제사랑장학재단(이사장 정성주)은 지난 27일 김제지평선학당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명사 초청 특강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4차 산업혁명에 따른 미래산업 변화 예측’과 ‘고교학점제를 대비하는 진로 탐색’을 주제로 우석대학교 최창준 교수를 초청해 진행되었다.
특강은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첫 번째 강연에서는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한 산업 구조의 변화와 미래 직업 전망에 대해 다뤘다. 두 번째 강연에서는 고교학점제에 대비한 진로 탐색 방법에 대한 조언을 제공했다.
최 교수는 “4차 산업혁명은 인공지능,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등의 기술 발전을 통해 새로운 산업과 직업을 창출하는 반면, 일부 직종의 소멸과 고용 불안정이라는 과제도 안고 있다”며 “학생들이 이러한 변화를 이해하고 자신의 흥미와 적성에 맞는 진로를 탐색하며, 미래 사회에 필요한 역량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정성주 이사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해하고 주체적으로 진로를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제사랑장학재단은 이번 특강이 지역 학생들의 미래 준비와 학습 역량 강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